기사 메일전송
나경원 “서울시청 6층 시장실, 성폭력 대책 전담 사무실로 사용 하겠다”
  • 이승저 기자
  • 등록 2021-01-22 14:24:42

기사수정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서울광장에서 아동학대방지, 성폭력·가정폭력 근절, 아동양육지원 및 돌봄사각지대 해소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김민호 기자)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서울시장실에서 고(故)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을 거론하며 “시장실을 성폭력 대책 전담 사무실로 쓰겠다”고 주장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시장실이) 범죄 소굴로 전락해버리고 말았다”며 “오직 시민 삶과 서울의 발전을 고민하고 생각해야 할 저 건물(시청) 6층에서 한 여성, 인간의 인권이 유린당하고 착취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저는 6층 시장실을 쓰지 않겠다. 절대 다신 영원히 우리 서울에 성폭력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결심을 6층에 아로새기겠다”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6층 시장실을 성폭력 대책 전담 사무실로 쓰겠다”며 “고위공직자의 사무실 벽을 유리로 만들겠다. 그 누구도 견제와 감시로부터 완전히 숨을 수 없게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나 전 의원은 서울시장으로부터 독립된 ‘서울시 고위공직자 전담 성범죄 신고센터’를 만들고 ‘평등고용기회위원회’를 설치해 직장 내 성차별을 근절하겠다고도 다짐했다. 또 서울을 ‘아동학대 제로’ 도시로 만들기 위해 시장 직속 ‘서울 아동 행복 지킴이단’을 설치하고, 서울시 특별사법경찰제도를 활용해 안전담당 인력을 확충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외에도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서 ‘함께 키우기 서울 양육수당’을 만들겠다며 만 0~5세 영유아에게 월 20만원씩 지급하고, 서울시 차원에서 민간 베이비시터 기준을 확립해 직접 인증하겠다는 공약도 제시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error: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