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을여행 안전하게 숙박비는 덜고 안전은 더하고
  • 이재희 기자
  • 등록 2020-11-02 10:21:04

기사수정
  • 11.4.부터 ‘안전여행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재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8월 20일 중단했던 ‘안전여행과 함께 하는 대국민 숙박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오는 11월 4일부터 재개한다.

재개 시점은 4일 오전 10시부터이며 사업에 참여하는 총 24개 온라인여행사를 통해 국내 숙박예약 시 할인쿠폰을 개인당 1회 발급받을 수 있다.

단, 투숙 날짜는 관광 내수시장의 비성수기 활성화 및 추가 관광수요 창출 목적을 살리고자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를 제외한 11월 4일~12월 23일까지로 한정해 실시된다.

쿠폰을 발급받으면 유효시간 내 숙박시설을 예약해야 하며 시간 내 사용하지 않거나 예약 취소 등으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엔 자동 무효 처리되고 쿠폰 소진 전까지 재발급 가능하다.

쿠폰의 총 발급규모는 100만 장이며 3만원 할인권 20만 장, 4만원 할인권 80만 장이다.

단, 사업이 잠정 중지되기 전 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한 경우엔 1인 1매의 원칙에 의해 쿠폰 재발급이 불가하다.

할인이 적용되는 시설은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농어촌민박, 모텔 등 국내 숙박시설에 한정하며 미등록 숙박시설, 해외 온라인여행사를 통해 제공되는 숙박시설 및 대실에는 쿠폰 사용이 제외된다.

한편 사업을 재개하면서 유관기관·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한국철도공사는 쿠폰 사용자 대상 편도 4회 사용가능한 열차 25% 할인쿠폰을, ㈜그린카에서는 공유차량 35%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대상 숙박쿠폰 구매인증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사업 참여사 개별 기획 상품전, 카드 할인, 포인트 적립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장애인을 위한 전담 콜센터, 전용 카카오톡 채널, 장애인 전문 여행사를 통한 쿠폰발급 등이 지원되어 참여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할 예정이다.

쿠폰 사용방법, 사용처, 프로모션 등 자세한 사항은 11월 2일 열리는 숙박할인쿠폰 안내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아울러 안전한 여행을 위해 숙박시설 대상 위생관리 가이드라인을 배포하고 여행객이 참고해야 할 안전여행가이드도 함께 홍보한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추이 및 정부 지침에 따라 사업은 중지될 수 있다.

공사 김석 관광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여행업계가 이번 사업을 통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참여업체 및 쿠폰 사용자 모두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가을여행 안전하게 숙박비는 덜고 안전은 더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8월 20일 중단했던 ‘안전여행과 함께 하는 대국민 숙박 할인쿠폰’ 지원사업을 오는 11월 4일부터 재개한다. (포스터=문화체육관광부)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error: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