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세균 총리, "단 한명의 의료진도 처벌 받는 것 원치 않아"...조속한 현장 복귀 촉구
  • 김민규 기자
  • 등록 2020-09-01 13:26:50

기사수정
정세균 국무총리는 1일 전공의들을 업무개시명령 불응으로 고발한 것과 관련해 "단 한 명의 의료인도 처벌 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며 조속한 현장 복귀를 촉구했다. (사진=포켓프레스 자료사진)
정세균 국무총리는 1일 전공의들을 업무개시명령 불응으로 고발한 것과 관련해 "단 한 명의 의료인도 처벌 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며 조속한 현장 복귀를 촉구했다. (사진=포켓프레스 자료사진)

정세균 국무총리는 1일 전공의들을 업무개시명령 불응으로 고발한 것과 관련해 "단 한 명의 의료인도 처벌 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며 조속한 현장 복귀를 촉구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간담회에서 정부가 전공의들을 업무개시명령 불응으로 고발한 것과 관련해 법적 조치를 중단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는 대한전공의협의회가 집단 휴진을 멈추고 현장 복귀할 경우 법적 조치를 철회하겠다는 뜻을 내비치면서 정부에 강한 불신을 보이며 휴진을 지속하고 있는 전공협 등에 진정성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정 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국면에서 의료계 집단 휴진이 이어지는 것과 관련해 "어제 정부가 집단 휴진 피해 신고 지원센터를 열었는데 불과 몇 시간 만에 48건의 피해 사고가 접수돼 34건이 처리됐다"며 "정작 고통스럽고 피해를 보고 계신 국민들은 아무런 죄가 없다. 총리로서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며 "더 이상 국민에 피해 없도록 하루 빨리 현재의 상황이 끝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기본적으로 (의료인 지역 불균형 해소 등) 정부가 인식하는 문제점에 대해 그냥 없었던 것으로 할 순 없다"며 "그 문제는 의료계에서도 공감하는 문제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걸 어떻게 해결할 것이냐에 대해선 협의체를 구성해 좀 논의해보자는 것"이라며 "지금 정부안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부안보다 더 나은 안을 함께 만들어보자는 게 정부의 입장"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error: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