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IFA 2019’에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5세대 이동통신 등 대거 선보여
  • 최원영 기자
  • 등록 2019-09-06 06:51:09
  • 수정 2019-09-06 06:54:41

기사수정

삼성전자는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9’에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5세대 이동통신(5G) 등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IFA 2019 공식 모델(오른쪽)과 삼성전자 모델들이 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IFA 2019 삼성전자 전시장에서 55형부터 98형까지 QLED 8K TV 풀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IFA 2019 공식 모델(오른쪽)과 삼성전자 모델들이 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IFA 2019 삼성전자 전시장에서 55형부터 98형까지 QLED 8K TV 풀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메세 베를린(Messe Berlin)에 위치한 시티 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에 업계 최대 규모인 1만72㎡의 전시·상담 공간을 마련하고 ‘삼성 타운(Samsung Town)’을 조성한다.

삼성전자는 이곳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홈 IoT 솔루션을 제시하는 ‘커넥티드 리빙(Connected Living) 존’ △8K 시대를 주도할 최신 제품과 기술로 구성된 ‘QLED 8K 존’ △소비자 취향대로 빌트인 스타일 주방을 꾸며 놓은 ‘비스포크(BESPOKE) 존’ △최신 5G 갤럭시 스마트폰 풀 라인업을 전시해 5G 기술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Galaxy) 존’ 등으로 꾸몄다.

우선 삼성전자는 IFA 2019에서 관람객이 삼성 타운에 머무는 동안 자연스럽게 커넥티드 리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자사 IoT 플랫폼인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다양한 스마트 기기 간의 연동을 보여준다.

지난 1월 북미 최대 주방·욕실 관련 전시회인 ‘KBIS 2019’에서 비공개로 전시한 ‘삼성봇 셰프’도 이번 행사에서 공개한다. 삼성봇 셰프는 다양한 주방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AI 기반 로봇 팔이다. 요리를 하는 사용자를 도와 조리법 안내부터 재료 준비, 양념 추가 등 역할을 수행한다.

또 삼성전자는 8K TV 대세화를 위해 55인치부터 98인치까지 8K TV 전 라인업을 전시하고 유럽 소비자에게 어필할 계획이다. 특히 전시장 벽 한 쪽을 가득 채우는 압도적인 크기와 화질의 ‘마이크로 LED 스크린’도 소개한다. 1200점 이상의 예술 작품을 액자처럼 감상할 수 있는 ‘더 프레임(The Frame) TV’와 가구처럼 생활 공간을 돋보이게 해 주는 ‘더 세리프(The Serif) TV’ 등 삼성전자만의 차별화한 라이프스타일 TV도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 2019에서 소비자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열 비스포크 냉장고를 필두로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무풍큐브’, 무선청소기 ‘제트’ 등 혁신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대거 전시한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소비자가 직접 본인 취향에 맞춰 제품 타입과 소재, 색상 등 디자인을 선택해 만들 수 있는 가전이다. 기존 냉장고의 경우 10여개 타입에 불과하지만 비스포크 냉장고는 조합에 따라 2만2000여개의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를 내년 1분기 유럽 주요 국가에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무선청소기 제트와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는 연내 유럽에 출시할 계획이다. 또 빌트인 오븐 신제품도 공개해 빌트인 시장이 강세인 유럽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IFA 2019를 통해 갤럭시 A 시리즈 최초의 5G 스마트폰인 ‘갤럭시 A90 5G’와 한 차원 업그레이드한 ‘갤럭시 노트10’, 세계 최초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를 탑재한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 등 최신 5G 스마트폰을 대거 선보인다.

관람객은 전시 공간에서 갤럭시 노트10은 물론 갤럭시 폴드를 직접 만져보며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폴드는 일반에 최초 공개하는 것으로 유럽 관람객의 관심을 한몸에 받을 전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error: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