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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ovel 제4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
  • 이재희 기자
  • 등록 2019-08-19 11:00:00
  • 수정 2019-10-28 00:3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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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MBC플러스, 웹소설과 영상콘텐츠 발전위해 콜라보
제4회 대한민국창작소설 공모대전 안내
제4회 대한민국창작소설 공모대전 안내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이하 한작협)는 MBC플러스와 상호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9월1일부터   ‘K-NOVEL 제4회 대한민국 창작소설 공모대전’을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전은 웹소설을 비롯한 창작소설의 우수작품 발굴과 영상콘텐츠 원천스토리 개발을 위한 것으로 ‘스토리야’가 주관한다. 스토리야는 한작협과 함께 3차례의 대한민국창작소설 공모대전과 1차례의 카카오페이지 신인작가 공모전을 주관하면서 120여 편의 수상작을 배출하고 네이버와 카카오페이지, 리디북스 등 다수의 플랫폼에 론칭했다. 

최근 콘텐츠 시장에서 웹소설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2018년에 독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작가 및 작가지망생의 숫자도 약 25만 명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  

우리나라 웹소설의 우수성은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는 수준이다. 1작품의 1년 판매액이 10억 원 이상 되는 작품이 수두룩하다. 총판매액이 100억 원이 넘는 작품도 있다.

관계자들은 우리나라 웹소설이 해외시장에서도 승산이 있다고 보고 있다.  

아쉬운 점은 세계로 나가기에는 장르 특성에 맞는 번역 등 넘어야 할 벽이 많다는 점이다. 다행히 최근 우수 작품들이 드라마나 영화 등으로 영상화돼 세계 시장을 노크하고 있다. 

최근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 등 세계적인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 극장 등 기존 플랫폼에 비해 훨씬 많은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는 것 역시 고무적인 일이다.

우리나라의 영상 제작업체들이 보다 쉽게 영상콘텐츠를 세상에 선보일 수가 있게 된 만큼 더 많은 우수스토리가 필요하게 됐다. 

한작협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추진하는 것도 우리 스토리의 세계화에 한 걸음이라도 더 다가가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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