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근한 옛이야기를 생태학적 관점에서 접근한 어린이 도서 발간
친근한 옛이야기를 생태학적 관점에서 접근한 어린이 도서 발간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9.07.1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옛이야기에 담긴 동식물 생태정보를 그림과 이야기로 소개
우리 옛이야기 앞표지
우리 옛이야기 앞표지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우리 옛이야기 속 생태정보를 만날 수 있는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우리 옛이야기’를 7월 10일 발간한다.

‘우리 옛이야기’는 예부터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신화, 전설, 민담을 풀어낸 동화 20편과 그 속에 등장하는 동식물의 생태정보 40편으로 구성됐다. 

본문 중 ‘다시 읽는 우리 옛이야기’ 부분은 조상의 삶 속에 전해 내려오는 신기하고도 무서운 이야기, 지혜가 넘치는 옛이야기를 동식물의 습성이나 자연의 질서에 비유해 그림과 동화로 재치 있게 풀어냈다. 

또한 각 동화 뒤에 나오는 ‘푸름 박사의 생태이야기’에서는 동화 속 동식물에 대한 생태학적 궁금증을 해결해 주도록 자세한 설명과 함께 160여 장의 사진과 그림을 제공한다.

한편, 국립생태원은 ‘우리 옛이야기’에 이어 세계 인류가 남긴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 생태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 ‘세계 옛이야기’를 8월에 출간할 계획이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이번에 출간한 아동도서는 우리 조상의 삶의 지혜가 담긴 옛이야기를 재미있게 구성한 동시에 이야기 속 숨은 생태정보들을 흥미롭고 알차게 담으려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이야기와 생태정보를 융합해 읽는 재미와 배우는 즐거움을 동시에 주는 도서를 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