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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소비자 보호를 위해 발벗고 나서
  • 이경민 기자
  • 등록 2019-04-09 01:47:33
  • 수정 2019-04-09 01:5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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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대표이사 양종희)이 소비자 보호를 위해 발벗고 나서고 있다.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회사’로 선정된 KB손해보험은 최근 수원시 영화동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선포식은 전국 각지의 부서장, 보상센터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KB손해보험 고객 접점 부서 관리자 및 소비자보호 업무 실무자들이 일관되고 지속적인 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소비자 권익보호’라는 키워드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방향 및 트렌드, AI·빅데이터에 기반한 민원처리 시스템 구축 등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오후에는 금융감독원 특강을 통해 다양한 민원 사례를 분석하고 최근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보호 관점의 민원처리 동향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KB손해보험은 임직원 및 영업가족의 소비자보호 의식 고취를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완전판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보유계약 십만 건당 민원건수와 불완전판매비율이 매년 지속적으로 감소했다.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전영산 전무는 “소비자 권익보호를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디지털 주도의 민원처리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회사의 핵심가치인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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